- [에크텐시아] 루하덴@2 2014.11.07 23:04:12 (플레이타임 9,412분)
- 아 그리고 선판정 후모션 시스템은 절대절대로 못바꾸겠죠?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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늅이지만 제가 생각하는 워리어 스킬 개선인데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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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에크텐시아] 루하덴@2 (플레이타임 : 9,392분) | 작성일 : 2014.11.07 22:39:34 조회 : 701 추천 : 0 |
고랩들의 세계는 잘 모르고 그냥 현재까지 키워본 느낌위주로 써보았습니다.
(1) 기본 4연타
먼저, 기본 4콤보 단일 공격의 비효율성 문제입니다.
워려 스킬 써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3콤보 부터 공격속도대비 데미지 효율이 매우 떨어집니다.
3타부터, 상태이상(방어감소, 출혈, 각종 저항력 감소)를 부여하거나,
공격모션 및 속도 상승이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2) 압도하는 힘(버프 및 스킬 사용중 발동)
-> 필멸의 일격;; 네 좋습니다.
하지만, 워려의 기본 공격속도가 느린만큼, 바로 사용하기 힘들고,
기본콤보를 끊고 도중에 사용하는 정도의 메리트와 약간 높은 데미지 외에 별다른 특징이 없어요.
-> 넘어진 적 공격
네!. 진짜 쓰레기죠. ㅎㅎ
-> 개선방안(제일 중요ㅎㅎ)
그래서 차라리 압도하는 힘 발동시, 휠윈드 사용가능 타수를 증가시키는 겁니다.
예를 들어 현재 30초 쿨 기본 3연타에서 타수를 증가시키거나,
기본 3연타 가능횟수를 없애는 대신, 기존 쿨타임을 줄이고, 사용가능 타수를 압도하는 힘 발동시 마다 누적시키는 겁니다.
물론, 휠윈드 사용 중 압도하는 힘 발동이나, 최대타수를 고려해야 하겠지만요.
(3) 넘어짐 관련 디버프
워려에겐 광역 넘어짐과 단일 넘어짐이 있습니다.
네 일반몹, 정예몹에겐 아주 쏠쏠합니다. 2개씩이나 있으니,
하지만 보스에겐 효과없죠, 던전파티에서 애물단지가 되기 쉽습니다.
물론 젬을 이용해 기절효과로 전환할 수는 있지만, 그거 하나때문에 다른 젬을 버리기엔 너무 아깝습니다.
차라리, 혼란이나, 블라인드, 등의 다른 디버프를 부여하는 것이 어떤지요.
(4) 기타 버프
카발에서 버프는 진짜 눈꼽만한 효율을 발휘합니다.(타게임과 비교하자면)
순간 공격력 100상승, 순간 치명타 2000 상승은 너무 애매하지 않나요?,
몹에겐 공격 적중시, 받는 데미지 감소 버프도 마찬가지입니다.
워려에게 '버서커 모드'같은 여러가지 능력치 상승을 주는 단일 버프를 주는 것이 더 이롭지 않을까요?
아니, 그냥 뭘해도 지금보다 좋을 것 같네요.
(5) 방어관련,
워려같은 완전 근딜에게 방어력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입니다만, 솔직히,
공격력 위주의 셋팅을 할수밖에 없는 딜러에게 방어관련 셋팅은 애물단지 전락과 같습니다.
그런 와중에 포실외에 타캐릭간의 방어력 차이가 거의 없다는 것은 워려에겐 정말로 치명적인 단점이죠.
위급 상황시 위기에서 벗어나거나, 여러가지 상태이상을 입혀 적들에게 데미지를 덜 받는 방안이 필요합니다..
(6) 마치며,
네 그외에도 여러가지 개선점이 필요하죠,
비단 워려 뿐만아니라, 타캐릭에게도 개선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공격력 방어력 위주의 스펙 상승보다는,
좀 더 효율적이고(쓸데없는 것들; 투자에 비해 별볼일 없는 것들;),
지속적이며(지루한 전투구간;),
쾌감을 불러일으키는(?) 게이밍의 가능성을 두어 유저에게 도전의식을 불러
일으킬 만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넵! 그냥 그렇다구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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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수[5]
루하덴님글 답변~ | 2014.11.08 | 401 |
피시방이 이상한건가..클라문제인가 | 2014.11.07 | 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