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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이 망한 이유.
1. 분명 카발이란 게임의 최대 장점은 스타일리쉬와 배틀모드 시스템인데.
이름만 카발일 뿐, MMORPG 시절 제일 흥했던 아이온을 그대로 베껴오다.
그렇다 보니 전작의 직업 시스템만 가져 왔을 뿐, 이건 뭐 짝퉁 아이온이다.
2. 어설픈 스킬 동작과 이동 동작.
아이온이 성공했던 이유는 바로 자연스럽고 멋진 동작 때문이였다.
한국의 WOW라 불릴 정도로 스킬이 어느 상황이든 자연스럽고 멋지게 쓸 수 있었다.
베낄라면 제대로 베끼든가.
3. 아이온도 똑같은 크라이 엔진(크라이 엔진1)인데, 카발 2는 상위 엔진(크라이 엔진3)인데도, 엔진을 이해하지 못한 실력 없는 프로그래머들. 같은 프로그래머로써 그래픽 정말 형편 없다, 실망이 너무 크다. 심지어 물 그래픽도 아이온이 나아 보인다.
제일 성공 했던 아이온을 베끼면 그나마 중박을 갈 줄 알고 카발이란 색깔을 버리고 트렌드를 좇아 간 거 같은데.
그 결과는 개망인 거 같다.
모든 시스템 부분에서 카발 1보다 나은 게 없어 보인다.
오히려 카발 1의 그래픽을 크라이 엔진으로 업그레이드 시킨다면 지금의 카발 2보다 더 성공할 듯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