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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겨워질때마다 겜접고 타게임 한번씩 해보고오는데
유저많은게임은 과금 유도하는게 되려 심하지않음
경험치두루마리같은 그런게 전혀없는것은아니지만
이겜 같이 쪼렙사냥터가서 쥐꼬리만한 경험치로 업하려니 두루같은게 필수적으로 드가는거임
되려 인기존나많고 돈많이버는 게임은 게임진행은 누구나 공평하게하되
룩딸로 돈버는 경우가 많음
카발은 반대임
새로운코스튬은 나올생각이 없고 게임에 필수적인 부분에 고의적으로 에로사항을 만들어 어쩔수 없이 과금을 유도하게끔 되어있음
레벨이풀리는 이번에도 뭐 1년반이라는 시간이 지나 나올만 했지만
잘 생각해보면 두루사가면서 업하던 과금 유저들이 대부분 60 을찍던가 59정도의 상당한 고렙이 된 상태고 이로써 과금하는 소비층이 확연히 줆
결국은 렙풀고 또 돈 써라는 얘기임
게임이 재밌고 무리하지않은 절충가능한 선에서 필요에 따라 과금 유도를 하되
케릭터 외형같은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부문에서 돈쓰게한다면
유저는 늘고 되려 는 유저만큼 장사가 더 잘 되지 않을까?
너무하는겨 60만렙일때도 칼비서 업하게해놓고 렙풀어놓고 필요경험치 무진장 높은데 또 칼비들어가게 해논건
대놓고 두루먹고 업하라는거밖에 안되는데
겜이 망하는건 그 과금유저가 지쳐 떨어져 나갈때 순식간에 망할듯
겜 컨텐츠도 생각해보면 많은데
세력쟁도 있고 소돌 사막쟁 필드보스 대돌 등등
큰틀은 유지하되 싹 뜯어고쳐서 개편한번하면 어떨까 싶음
겜내에서 경쟁이라는걸 찾아볼수가없음
사냥이되었든 쟁이든 던전이든
보상이 매력적이고 유저모두가 참여할수만있게끔 해줬으면 하는 바램이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