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발의 특징은 다른 게임처럼 치명타 확률(크리티컬 확률)이 아니라 치명타 적중도라는 옵션을 씁니다.
그래서 크리티컬이 얼마나 잘 터지는지를 명확하게 볼 방법이 없죠.
그러나 게임을 하다보면 가끔씩들 느끼셨을 겁니다.
이 게임은 몬스터 레벨에 따라서 치명타 적중도가 확정적으로 적용되기도 한다는 것을..
그래서 간단하게 몬스터 레벨별로 확정 치명타 적중도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신의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서 100% 보장되는 치적수치가 조금 하향조정됩니다
Ex) 50레벨 몬스터 상대를 기준으로 캐릭터 55렙이랑 캐릭터 60레벨이랑 치명타 보장 수치 기준이 다릅니다
몬스터 레벨 50기준(일반/정예/보스 전부 동일) : 치명타 적중도 25000 넘는 시점으로 100% 치명타
몬스터 레벨 51기준(상동) : 치명타 적중도 28000을 넘기는 시점으로 100% 치명타
몬스터 레벨 52기준(상동) : 치명타 적중도 31000을 넘기는 시점으로 100% 치명타
몬스터 레벨 53기준(상동) : 치명타 적중도 35000을 넘기는 시점으로 100% 치명타
몬스터 레벨 54기준(상동) : 치명타 적중도 40000을 넘기는 시점으로 100% 치명타
이후의 레벨대의 몬스터는 현재 있는 스펙으로는 100% 치명타가 없습니다. (치명 42000까지 실험해봄)
확률은 높아질 지 언정 치명타가 확정은 아니라는 말입니다.
마지막으로 PVP에선 치명타를 아무리 올린다 한들 확정 치명타가 안 나옵니다.
PVP 시에는 치명타 적중 보정이 들어가기 때문이죠
자기 레벨이 얼마나 높건 치명이 4만이 되건 5만이 되건 55렙 56렙 유저한테도 확정 치명타가 안나온다는 뜻입니다